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도의회 '정책협의회' 출범

최종수정 2019.01.04 07:07 기사입력 2019.01.04 07:07

댓글쓰기

경기도-도의회 '정책협의회' 출범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상생발전을 위한 소통 협치 기구를 출범했다.

경기도는 3일 도의회 1층 회의실에서 '도-도의회 정책협의회' 공동협약서 서명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정책협의회는 이화영 도 평화부지사와 염종현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공동의장으로 경기도 9명과 경기도의회 9명 등 총 18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앞으로 ▲도정 관련 주요 정책 ▲주요 조례안 및 예산안 ▲사회적 주요 이슈사항 ▲도의회 정책 및 전략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의하게 된다. 협의회는 다음 달 11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매 회기별 2~3개 안건을 정해 회의를 진행한다.
회의에 상정되는 안건은 각 실국이 제안한 도정현안 및 이슈사항을 기획조정실에서 검토해 최종 선정하게 된다. 회의 운영 및 후속 관리는 도 소통협력과와 도의회 협치지원담당관이 총괄한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서명식을 마친 뒤 "행정서비스 제공자 입장에서 판단하고 결정하는 것이 최선이 아닐 수 있는 만큼 많은 이해관계 집단과 수시로 대화하고, 서비스 대상자들과도 지속적으로 만나야 한다고 도 공무원들에게 수시로 강조하고 있다"며 "도민의 선택을 받은 도의원들과 벽을 허물고, 소통과 협치를 통해 도민이 진짜로 원하는 것들을 찾아내고 정책에 반영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