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 LG디스플레이 는 24일(현지 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소피텔 호텔에서 '유럽 올레드 데이(Europe OLED Day)'행사를 개최하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사업 전략 및 미래 디스플레이로서의 OLED의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고 밝혔다.
여상덕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유럽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수용도가 높고 모든 산업 부문에 있어 프리미엄 시장의 비중이 높아 OLED 확산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시장"이라며 "LG디스플레이는 유럽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OLED를 확대해 세계 프리미엄 TV 시장의 판도를 바꿔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날 행사 참여한 뢰베(Loewe), 뱅앤올룹슨(B&O), 필립스 등 유럽 주요 TV 제조사와 EISA, GfK, 레드닷 등 업계 전문가들도 OLED TV의 확대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피터 잭 독일 레드닷 최고경영자(CEO)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 얇고 가벼우면서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한 OLED가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OLED가 디스플레이의 미래를 이끌 유일한 기술로 OLED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LG디스플레이가 미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눈의 피로도 관련 연구를 진행한 미국 퍼시픽 대학(Pacific University) 제임스 쉬디 박사는 이번 행사에 찬조연설자로 나서 "액정표시장치(LCD)는 명암비 상승을 위해 휘도를 증가시켜야 하나 OLED는 완벽한 블랙으로 높은 명암비와 우수한 화질 구현이 가능하다"며 "휘도가 증가함에 따라 눈의 피로도는 비례해 증가하는데 이런 측면에서 OLED는 LCD보다 눈에 편할 뿐 아니라, 블루라이트 방출량도 적어 시각 피로도가 적은 기술"이라고 평가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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