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광진 전 의원 “국군 장병들, 6·25때 쓰던 수통 아직도 쓰고 있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단 측 “전쟁나면 쓰려고 신형 수통은 창고에 보관”

사진 = 위키피디아

사진 = 위키피디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문재인 정부가 방산비리 문제의 척결을 외치고 나선 가운데, 아직도 국군 장병들이 6·25 당시 쓰던 구형 수통을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18일, TBS 교통방송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더불어민주당 김광진 전 의원은 인터뷰에서 “아직도 군장병들이 6·25때 쓰던 구형 수통을 일부 부대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수통은 구멍이 나거나 심각하게 찌그러지지 않는 경우, 폐기 되는 것이 매우 드물다”고 설명한 뒤 “하지만 오래된 수통은 주기적으로 소독이 필요하나 세척기준도 명확히 명시된 것이 없어 위생적으로 관리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김 전 의원은 지난 2014년 현역 의원 시절, 예산 25억을 집행해 군 장병들의 수통 25만개를 교체한 바 있다.

하지만 일부 부대에서 여전히 수통이 바뀌지 않고 있다는 민원이 계속 들어오고 있다며 의문을 제기했다.
사진 = 위키피디아

사진 = 위키피디아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대해 김 전 의원은 “제보받은 해당 부대에게 물어봤더니 사단에서 신형 수통을 구입한 건 맞으나 전쟁나면 쓰려고 창고에 보관하고 있다고 했다”며 부대의 황당한 해명에 허탈해했다.
김어준은 “현역 장군들한테 6·25때 쓰던 수통 차고 한 번 마셔보라 하라. 전쟁 전에 병사들이 균 먹고 죽겠다”며 분노했다.

한편, 수통을 비롯한 침낭, 방탄복 등 국군 장병 보금품과 관련한 방산비리 문제는 끊이지 않고 있어 국가 안보를 지키기 위해선 철저한 수사와 처벌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아시아경제 티잼 최희영 기자 nv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