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전성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4일 영광예술의전당에서 군 산하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대면민원 및 전화 응대 요령 등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군청 및 읍·면사무소를 찾는 민원인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전화 민원인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고 친절한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공무원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김준성 군수의 지시사항으로 실시했다.
또한 개개인의 심신 건강이 군정의 생산성을 제고하는 만큼 나와 가정과 직장에서 함께 행복해지는 방법을 강구해야 하며, 그것을 통해 군민들에게 친절과 기쁨이 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군민들의 민원행정서비스 기대치에 부응하고 공무원의 역량 증대에 크게 기여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 공직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군민이 행복한 영광이 될 수 있도록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성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