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청년 위한 지역혁신비즈니스 스쿨 개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14일까지 2017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역사회 청년들을 새로운 사회적 경제 주체로 발굴·육성하기 위해 ‘2017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교육 내용은 사회적경제 기본개념 강의, 지역사회와 사회적 경제를 연결하는 아이디어 발굴, 지역의 사회적경제조직 및 청년 혁신기업 방문 등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또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 혁신가들을 강사로 초빙, 활동사례를 함께 공유하며 현재 서울시와 성동구 등에서 추진되고 있는 청년 지원 정책에 대한 토의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사회적 경제에 관심이 있는 청년 20명 내외.
사회적경제아카데미 개최 포스터

사회적경제아카데미 개최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청은 14일까지 성동협동사회경제추진단(www.soco.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oco2012@hanmail.net)로 송부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 당 2만원이며 교육은 살림경제사회적협동조합 배움터(성동구 왕십리로 287 2층)등에서 4월18일부터 6월7일까지 총 8회차로 실시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새로운 아이디어와 꿈을 지닌 많은 청년들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면서 공공의 이익을 생각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적극 도전하길 바란다”고 아카데미 개설 이유를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