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유년 신차대전]완성차 내수 침체… 첫 달부터 신차 전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아자동차 올 뉴 모닝

기아자동차 올 뉴 모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지난해 개별소비세(개소세) 인하 혜택 종료 이후 위축된 소비가 쉽게 풀리지 않고 있다. 이에 완성차 업체들은 새해가 시작되자마자 주요 신차를 쏟아내며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4일 신형 모닝을 최초로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올 뉴 모닝(프로젝트명 JA)은 2011년 2세대 모델 출시 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3세대 신형 모델로, 차세대 경차 플랫폼과 신규 카파 1.0 에코 프라임 엔진을 적용해 안전성, 실내공간, 주행성능, 연비 등 전 부문에서 상품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 뉴 모닝은 ▲당당하고 진보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외장 디자인 ▲차체강성 강화와 첨단 안전사양 탑재를 통한 동급 최고 안전성 ▲동급 최대 휠베이스 및 최적의 공간 활용성 ▲애플 카플레이 등 운전 편의를 극대화하는 스마트 편의사양 ▲동급 최고 연비 및 합리적 가격 책정을 통한 최상의 경제성 등 경차라는 차급의 한계를 넘어서는 제품 경쟁력을 갖췄다.

기아차는 올 뉴 모닝의 제품 슬로건을 '스마트 컴팩트'로 정하고 올 뉴 모닝을 통해 올해 국내 경차 시장을 확고히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오는 17일 출시될 올 뉴 모닝은 최고급 프레스티지 트림과 여성 선호사양을 기본 적용한 레이디 트림을 신설, 총 5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1075만~1420만원의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 5세대 뉴 코란도 C

쌍용자동차 5세대 뉴 코란도 C

원본보기 아이콘

쌍용자동차는 5세대 뉴 코란도 C를 출시했다. 전면 디자인을 중심으로 신차 수준의 스타일 변경을 이뤄낸 게 특징이다. 판매가는 2243만~2649만원으로 가격 인상폭을 최대한 묶으며 경쟁력을 높였다.

이번 뉴 코란도 C를 통해 쌍용차는 정통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이미지를 트렌디한 스타일로 새롭게 구현했다. 우선 전면 디자인은 역동적 볼륨감을 강조했다. 쌍용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에서 핵심으로 꼽히는 숄더윙 그릴은 헤드램프와 일체화된 선을 이뤘다. 하단부 에어인테이크 그릴은 방향지시등 및 안개등과 연결해 전면부에 통일성을 갖출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운전자 취향에 따라 6컬러 중 선택할 수 있는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실린더 타입의 크롬 몰딩으로 소재의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안전기능도 눈에 띈다. 전방 세이프티 카메라가 경쟁 모델 중 최초로 신규 적용됐다. 확대 적용된 전후방 감지센서와 후방 카메라의 조합으로 주차 시나 저속주행 시 사각지대를 해소했다.

한국GM도 오는 17일 신차 발표회를 갖고 쉐보레 신형 크루즈를 출시, 신차 경쟁에 뛰어든다.

신형 크루즈는 2008년 1세대에 이어 9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로 지난해 1월 디트로이트모터쇼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다. 신형 크루즈는 GM의 신형 델타 플랫폼을 바탕으로 신규 패밀리룩이 적용돼 보다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더욱 커진 차체와 가벼워진 무게 등이 주요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1.4리터 가솔린 터보가 주력이 될 전망이다. 기존 모델 대비 공차중량은 113kg 줄어 연비가 더욱 향상됐다. 이밖에 10개의 에어백과 4륜 디스크 브레이크, 후측방 경고, 전방 충돌 경보 등 안전·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