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지지옥션 경매 상담사례집 100선' 출간

최종수정 2016.12.15 11:03 기사입력 2016.12.15 11:03

댓글쓰기

▲ 지지옥션 경매 상담사례집 100선

▲ 지지옥션 경매 상담사례집 100선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법원경매전문업체 지지옥션이 경매 이론서에는 나오지 않는 현장 사례 100건을 선정해 '지지옥션 경매 상담사례집 100선'을 출간했다.

이 책은 지지옥션 법무팀이 지난 1년간 회원들과 질의응답한 2만여건의 상담 사례 중 경매실무에서 반드시 짚어봐야 하는 사례 100가지를 담고 있다. 특히 독자들의 이해가 쉽도록 질문과 답변에 따른 각 실제 경매사건을 나란히 실어 실전 경매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 강명주 지지옥션 회장이 직접 그린 경매 상식 만화와 해설 27건도 수록돼 있다.
지지옥션 경매분석센터가 기획과 편집을 담당했으며 법무팀에서 자료수집과 답변을 작성했다. 최종 법률 감수는 강민 지지옥션 자문변호사(법무법인 강남)가 맡았다.

목차는 ▲임차인과 임대차보호법 ▲등기상 주요 권리 ▲등기에 나오지 않는 특수권리 ▲배당·명도·재매각 ▲절차·용어·공매·기타 ▲부록 등으로 이뤄졌다.

강명주 지지옥션 회장은 "실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를 공개하고 해법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상담사례집을 출간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경매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지옥션 경매 상담사례집 100선'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15일부터 판매된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