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부대우전자 가전, '우수디자인상' '핀업디자인상' 수상

최종수정 2016.12.14 09:23 기사입력 2016.12.14 09:23

댓글쓰기

세탁기 냉장고 등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피로도 최소 인체공학적 디자인 평가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대우동부전자는 자사의 가전제품들이 '2016 우수디자인(GOOD DESIGN)'과 '2016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과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2016 우수디자인에서는 프리미엄 제품인 경사드럼 세탁기와 클라쎄 큐브 3도어 냉장고가 각각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과 우수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2016 우수디자인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은 동부대우전자의 경사드럼 세탁기.

2016 우수디자인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은 동부대우전자의 경사드럼 세탁기.


대우동부전자는 "대상을 수상한 경사드럼 세탁기는 업계 최초로 기존 제품 대비 세탁조(드럼통)를 10도 기울이고 11.5㎝ 높게 설치해 감성각도 40도를 실현했다"면서 "세탁물을 넣거나 꺼낼 때 허리와 무릎의 피로도를 최소화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클라쎄 큐브 3도어 냉장고는 기존 양문형 냉장고와 달리 왼쪽의 냉동 공간과 함께 오른쪽 냉장 공간을 상, 하 두 부분으로 나눈 3도어 구조로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구현한 유럽피언 콤비 냉장고, 20L 절전형 전자레인지 역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GOOD DESIGN' 마크를 획득했다.

대우동부전자는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2008년 제1회부터 9년 연속으로 수상하고 있다. 올해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Best OF Best'상을 수상했다.

대우동부전자는 "세계 최초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29.2cm의 슬림한 두께로 벽면에 설치가 가능해 욕실, 다용도실, 주방 등 원하는 장소에 설치가 가능하여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한국과 중국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함영호 디자인센터장은 "동부대우전자만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의 고품질 실용가전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