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준식 부총리, "사회부처 민생현안 차질없이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일 오전 사회부총리 주재 긴급 국무위원 간담회

이준식 부총리, "사회부처 민생현안 차질없이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 사회부처 국무위원 간담회를 열어 주요 사회정책 현안을 점검하고 차질 없는 국정 수행을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가결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체제가 시작된 비상상황에서 사회부총리가 각 부처간 협업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 부총리는 우선 2018년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테스트이벤트 개최 등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문체부를 비롯한 각 부처가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추운 겨울 서민과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우려되는 때임을 감안해 보건복지부는 지난 11월 수립한 '동절기 사각지대 발굴·지원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지난달 30일 발생한 대구 서문시장 화재와 관련해 긴급복지 및 심리치료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원체계도 마련하기로 했다.
고용 분야는 민생과 직결되는 만큼 기본 근로조건 준수에 역량을 집중하고 일자리 대책을 신속하고 밀도 높게 추진하며, 원·하청 상생과 격차해소를 위해 관계기관이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여가부에 대해서는 우리 사회에서 소외될 우려가 있는 학교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밖 청소년 건강검진 및 치료를 차질 없이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부총리는 "국가 안보가 엄중하고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국정을 추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비상상황을 맞아 맡은 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해 국정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사회부처의 경우 고용, 복지, 안전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되는 사안이 많은 만큼 국민 불안을 해소하고 흔들림 없는 국정 운영을 위해 각 부처 소관 민생정책 및 현안 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