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살아난 車 내수]부진한 실적… 마지막 공격 마케팅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2016년 마지막 판촉 전쟁에 돌입했다. 올 한해 지속된 내수 침체로 평년보다 실적이 부진했던 탓에 12월 역대급 마케팅을 시작했다.

올해 가장 큰 감소폭을 보인 현대자동차는 KSCI(한국산업고객만족도) 1위 달성을 기념해 주요 차종을 3% 할인 판매한다. 대상 차종은 아반떼, 신형 I30, 17년형 쏘나타, 그랜저HG, 16년형 아슬란, 투싼, 싼타페다. 이달 21일까지 조기 출고 고객에게는 5만~15만원을 추가 할인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대상은 신형 그랜저와 스타렉스, 포터를 제외한 전 차종으로 이달 7일까지는 15만원, 8일부터 13일까지는 10만원, 14일부터 21일까지 출고 고객에 5만원을 차등 할인한다.
기아자동차는 이달 최대 10%의 할인 혜택을 주는 '기아 라스트 세일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닝 10%, K3는 8%, K5와 K9은 7% 등을 할인해 준다. 아울러 이달 전 차종 출고고객을 대상으로 총 3000명을 추첨해 기아차 승용과 RV 차종 재구매시 3%를 평생 추가 할인해준다. 또 오는 22일까지 조기 구매시 10만~20만원 할인 혜택을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르노삼성은 이달 SM6와 QM3 구입시 기한내 출고 고객에 70만원의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SM6 구매고객에게 '해피케어 4년 보증연장 서비스' 무상 제공 또는 20만원 추가 할인 선택 조건을 내걸고 QM3 여성 구매고객에게 스크래치, 덴트 등 생활 긁힘에 대한 '스마트 리페어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현금구입시, SM3 2016년형은 100만원, 2017년형은 20만원을 할인하고 QM3는 70만원, SM7과 SM5 출고 고객에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SM3와 SM5는 전달에 비해 할인폭을 각각 30만원, 20만원씩 늘렸다.
쌍용차는 12월 출고 고객에 일시불 및 정상할부 구매시 코란도C의 차량가격 10%를, 렉스턴 W는 7%, 코란도 투리스모는 5%를 할인하는 라스트 세일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코란도 스포츠는 50만원을 추가 할인하고 티볼리 및 티볼리에어는 60만원 상당의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를 무상지원 한다.

이밖에 수입차 업체들도 연말 할인에 나섰다. 볼보코리아는 전시장에서 차량을 출고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액세서리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 올뉴 XC90, XC60, S60, V60, V40, 크로스컨트리 등 6종 모델을 대상으로 R-디자인 패키지와 휠 키트, 스타일링 패키지 등 액세서리를 32~4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이달 말까지 '푸조 2008'을 시승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푸조 공식 홈페이지에서 2017년 소원을 댓글로 남기고 시승을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기어S 3, 네스프레소 머신, 영화관람권 등을 증정한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