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천구 중소기업들 중국 진출 열기 뜨거워

최종수정 2016.12.01 07:02 기사입력 2016.12.01 07:02

댓글쓰기

G밸리 기업시민청에서 중국 문등구 투자유치설명회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최근 개최한 중국진출 투자유치 설명회에 지역내 중소기업 100여 업체가 참여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고 밝혔다.

중국진출에 관심이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금천구 경제교류 협력 도시인 문등구와 협력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에는 중국 문등구 장진쥔(姜??) 부구장 등 7명의 대표단이 참여했다.

장진쥔(姜??) 부구장은 위해종합보세구 소개 및 투자설명을 진행하고 문등구 외자기업에 관한 정책, 위해종합보세구 한국관 진출 정보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중국 화상 전자상거래 유한공사 쟈위(?育) 박사는 크로스 보더 전자상거래를 통한 한국제품 중국판매와 중국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정책, 중한 전자상거래 거래 절차 등을 소개했다.
중국진출 투자유치 설명회

중국진출 투자유치 설명회

썝蹂몃낫湲 븘씠肄

행사에 참석한 중소기업들은 중국의 투자 정보, 위해 종합보세구의 입지여건에 관심을 보였다. 특히 알리바바 등의 전자상거래를 통한 중국진출 등에 많은 관심을 보여 투자 설명회와 질의 응답시간이 끝난 후에도 개별 질의를 하기 위해 자리를 뜨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스스로 해외시장 판로개척이 어려운 중소기업과 중국 현지 관계자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더 자주 만들어지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금천구만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민·관 협력을 통한 해외 판로 개척시도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중국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중국판로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중국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투자 유치 활동 또한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설명회에는 금천구 상공회, 한국녹색도시협회, G밸리경영자협의회, G밸리 발전협의회, G밸리 기업인연합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경제발전협동조합 등 여러 협회 관계자 외에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