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국내 유통업계에서 컬래버레이션 열풍이 거세다. 화장품부터 식음료까지 인기있는 캐릭터 들을 먼저 차지하려는 브랜드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새롭게 런칭한 프리미엄 치약 브랜드 보나비츠는 감성 일러스트레이터 박정수씨가 개발 단계부터 협업해 탄생했다.
제품 패키지는 박성수씨가 천연치약의 건강한 이미지를 수채화 톤으로 담았고, 실제 치약에 들어간 천연 성분들이 그려졌다.
매년 리미티드 에디션에서 새로운 컬래보레이션을 선보인 화장품 브랜드 키엘은 아티스트 제레미빌과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 했다. 올해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제레미빌이 뉴욕의 연말 연시에서 영감받아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화장품 브랜드 스킨푸드도 일러스트레이터인 켄드라 댄디가 독특한 컬러가 담긴 작품세계를 올해 리미티드 에디션에 담았다. 기초 12종, 색조 14종 총 26종으로 구성됐으며,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에센셜’과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 2X’, ‘유자 오일C 수분 오일’, ‘유자 오일C 크림’ 등이 포함됐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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