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군, 희망복지장터 열어 큰 호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암군, 희망복지장터 열어 큰 호응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통시장 현장 맞춤형복지상담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전통시장을 찾아 소외된 이웃의 소리를 듣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1월 22일 군서면 전통시장에서 '동행영암! 찾아가는 희망복지장터'를 운영하여 맞춤형 상담을 통해 복지제도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보호 사각지대 발굴활동을 펼치고 있다.

11월 장터에는 매서운 바람의 추운 날씨에도 식재료를 준비하러 나온 군민과 장사에 지친 상인들을 찾아가 일일이 다양한 복지제도를 설명하고 어려운 이웃의 소리를 들으며 함께 하는 영암복지를 만들어 나갈 터를 착실히 다지고 있다.

노인보행보조차를 끌고 나와 건어물을 사던 80대 어르신은 따뜻한 차 한잔으로 몸을 녹이며 “내가 다리가 아프고 당뇨에 혈압에 병원에 가주 가는데 병원비 혜택 좀 줄 수 없어?”라며 여러 가지 복지 상담을 하였고, 추운 바닥에서 생선 장사를 하는 상인은 “조용한 시골 장터에서 군청에서 나와 복지장터를 열어줘서 사람들이 더 오는 것 같다. ”고 웃으며 손을 잡아 주었다.
이 날 희망복지장터를 통해 50여명의 상인과 지역주민이 전문 복지상담사의 맞춤형 상담을 이용하였고, 군서면협의체에서는 주민 안전 지킴이 ‘사랑愛 반딧불’야광 표지 부착 사업을 실시하여 이웃사랑 실천의 장을 펼치는 계기를 마련했다.

동네가 행복한 영암만들기! 영암군은 사각지대 보호를 위해 ‘통합사례관리 상담소’, ‘드림봉사단’, ‘자원모아 희망드림’등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여 지역 주민의 복지체감도를 크게 향상시키며 2016년 지역복지평가에서 우수기관(희망복지지원단 운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으로 선정되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