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은 카카오톡 기반 채팅 자동상담 서비스로 상품안내, 자주 묻는 질문(FAQ), 가입 상품안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으면 카테고리를 선택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는 채팅창에서 키워드 및 질문 분석을 통해 자동응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직접 콜센터에 전화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챗봇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라이나생명'을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된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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