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군, 2016년도 하반기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별영향분석평가 이해 및 성인지 예산 환류를 위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오는 18일 영암도서관 세미나실 2층에서 공무원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공무원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과 사업에 대하여 여성과 남성의 특성, 사회적, 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 평가함으로써 군 정책의 성평등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제도의 전반적인 이해 증진을 위한 공무원 의무교육으로 마련했다.

그동안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성인지 정책을 추진해 왔지만 아직도 익숙하지 않은 공무원들을 위해 법 제정 시행에 따라 변화된 제도 이해 및 양성평등의 발전적 마인드, 업무 역량 제고 등을 위하여 회당 70여명 대상 소규모 그룹식 맞춤형 교육으로 상반기, 하반기로 총 2회에 걸쳐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이 실시한다.

상반기 교육에서는 성인지 관점과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보고서 작성법 등 지표 이해, 실무 실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으며, 이번 하반기 교육에서는 성별영향분석평가 이해 및 성인지 예산의 환류 이해 등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이 성별영향분석평가 제도 이해의 깊이를 더하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도 각종 정책수립 및 시행 시 양성평등 실현으로 모든 군민이 함께 행복한 영암군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