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동구, 청계천 신설 교량 명칭 공모

최종수정 2016.11.15 07:22 기사입력 2016.11.15 07:22

댓글쓰기

25일까지 구 홈페이지와 사근동, 용답동주민센터 통해 공모 참여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달 31일 개통한 사근동과 용답동을 연결하는 청계천 신설 교량의 명칭을 25일까지 공모한다.

이 지역은 2013년 용답 나들목 개통 이후 이용객이 증가한 반면 노약자, 장애인, 유모차 등 교통 약자와 자전거 이용자는 기 설치돼 있는 고가 인도교와 징검다리를 통해서만 청계천을 건널 수 있어서 지역주민의 이용 불편이 많았던 곳이다.
구는 청계천 횡단연결 교량 설치가 지역 주민의 숙원사업이었던 만큼 명칭 선정에 있어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선정 과정에 주민을 직접 참여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청계천횡단연결로

청계천횡단연결로


응모대상은 성동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설교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명칭과 의미를 작성, 공모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이 달 25일까지이며, 성동구청 홈페이지와 사근동, 용답동 주민센터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응모작들은 1차 심사를 거쳐 복수의 후보작을 선정한 후 홈페이지, 동 주민센터, 교량 설치 현장 등에서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공모 당선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증정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