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해남군, 친환경농자재 제조기술 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6.11.07 13:38 기사입력 2016.11.07 13:38

댓글쓰기

“친환경농자재 자가제조로 유기농업 확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은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에서 친환경농업 실천 농가100여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자재 자가 제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유기농업 확산 및 농자재 구입 부담 경감을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생활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토착미생물과 각종 천연자재를 이용한 천연농자재를 스스로 제조함으로써 저비용 고품질의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에서는 친환경분야 사업추진 요령과 저비용 유기농업 실천을 위한 친환경 농자재 자가 제조방법, 인증 취득에 따른 강화된 심사기준과 농가준비사항 등 현장에서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데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해남군은 친환경 농업 건전성 강화를 위해 친환경 농자재 제조를 원하는 작목반 또는 농업인이 있을 경우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해 현장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생산비 절감과 적기 방제를 위해 농가 스스로 천연농약을 제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