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9.4%, 영업이익은 23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418억원 증가해 흑자 전환했다.
회사 측은 유가하락에 따른 유류할증료 미징수, 원화강세·추석연휴 효과 등으로 내국인 출국수요 호조세가 지속됐으며, 작년 메르스 영향으로 감소했던 중국, 일본 등 중단거리 입국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전 노선에 걸쳐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영업 호조와 함께 지난 4월 비영업자산인 금호터미널 지분 100%와 지난 6월 금호아시아나플라자사이공 지분 50%를 전량 매각해 차입금을 축소했다. 3분기 말 연결기준 부채비율은 572.2%로, 2015년 말 대비 419.1%포인트 감소했다.
4분기에는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부정기편 취항, 일본 오사카, 미야자키, 인도 델리 등 겨울 휴양지 중심의 증편을 통해 겨울 수요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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