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아트플랫폼 입주작가 모집…창작공간 및 지원 프로그램 제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은 2017년도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참여할 입주 예술가와 연구·평론가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인천아트플랫폼은 이번 공모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과의 교류와 협업, 장르간 융합을 실험하고자 하는 예술가, 지역과 연계한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하고자 하는 예술가들을 중점 선발할 방침이다.
공모에는 국내외 모든 분야의 예술가와 연구·평론가가 지원할 수 있다. 예술가는 시각예술 분야와 공연예술 분야 중 지원 신청이 가능하고, 텍스트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연구 및 저술 활동가는 연구·평론가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예술가 및 연구자는 개별 창작공간(스튜디오 혹은 게스트하우스)을 제공받고 공동 창작 공간(전시장, 공연장, 공동 작업실, 미디어 작업실, 자료실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입주기간 내년 3월부터 2018년 1월까지 11개월이며, 시각분야 국외 예술가는 3개월이다.

아울러 인천아트플랫폼은 단순한 창작 공간 지원을 넘어 다양한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입주 예술가에게 제공한다. 입주 예술가는 리뷰, 오픈스튜디오, 결과보고 등의 창작 발표 기회를 갖게 되고, 타 장르 협업, 지역연계, 공공미술 프로젝트, 일반 시민과 함께한 교육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입주작가 간 작업 프레젠테이션인 플랫폼 살롱에 참여하게 되며, 창작지원 프로그램(지역역구, 비평 매칭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입주 작가들의 창작 과정과 결과물은 입주기간 동안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경로로 문화예술계와 일반 시민에게 홍보된다.

2017년도 인천아트플랫폼 입주 작가는 예술적 전문성과 활동 실적, 입주 활동 계획의 명확성, 지역 연계 창작 실연의 가능성, 융·복합 실험의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포트폴리오 심의와 인터뷰 심의 과정을 통해 선발된다. 선정자 발표는 12월 16일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모집 공고 일자를 기준으로 만 25세 이상의 창작 활동이 활발한 국내외 예술가이며 국가, 지역, 성별 제한은 없다.

접수는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고 내용과 신청 절차는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www.inartplatfor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인천아트플랫폼(032-760-1003).

인천아트플랫폼은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을 위한 창작 공간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26개국 262팀 328명의 예술가가 인천아트플랫폼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