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급 생활인프라 기대되는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11월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아파트는 쇼핑과 의료시설을 한 번에 누리면서 문화와 여가시설도 가깝고, 교통여건이 좋은 곳이 많아 마트, 병원, 은행, 역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주말 여가도 더욱 풍성하게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이처럼 생활과 직결되는 편의시설이 가까운 분양단지가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관공서, 쇼핑을 비롯해 각종 생활, 문화 등의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단지는 주거 만족도가 높다. 또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은 교통여건이 좋고 유동인구가 풍부해 수요층도 두터워 집값은 물론 임대시세도 높게 형성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는지 여부는 내 집 마련의 우선순위로 꼽히는 경우가 많다”며 “일반적으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의 아파트는 입주민들이 실제 살면서 편의성을 더 크게 느끼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집값 상승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설명한다.

이처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하는 분양단지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용인 보라지구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11월 중 분양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단지는 3.3㎡당 900만원대에 공급할 예정으로, 지하 2층, 지상 15~29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4·75·84㎡ 총 970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용인시 보라동 일대에서는 10여년 만에 첫 신규분양 아파트로 지역 내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286-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는 용인 보라지구 중심상업시설 이용이 쉽다. 단지 주변으로 보라지구의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은행, 마트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이마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쇼핑시설도 인접해 있어 우수한 생활편의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주변으로는 초, 중, 고교가 밀집해 있어 나곡초, 나산초, 보라중, 보라고 등을 도보거리로 통학할 수 있으며 보라지구의 학원가도 이용하기 쉬워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광역버스정류장이 있어 강남 및 광화문 등으로의 접근성이 좋으며,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와 용인서울고속도로 청명IC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이 용이하다.

안팎으로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한국민속촌, 남부CC, 보라산, 기흥호수공원 등이 가까워 녹지공간이 풍부하며,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 내에는 대형 잔디광장을 갖춘 축구장 약 2배 규모의 단지조경설계가 계획되어 입주민들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입주민들이 직접 가꾸고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시스템 텃밭도 조성될 예정이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어린이·유아 놀이터도 마련할 계획이다.

평면설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채광과 통풍, 공간 활용도가 높은 4Bay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도입하였으며, 세대별 면적을 최대화하고 개방감을 높인 3면 개방형 구조도 일부세대에 도입하여 입주민들의 주거 쾌적성 역시 높아질 전망이다. 이 밖에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복도수납장 등 다양한 특화수납공간도 도입한다.

또한 10여년 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던 용인시 보라동에서는 보기 드문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독서실 등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서 이 일대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부상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11월중 오픈 예정으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053-5번지에 마련된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