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아지오, 17년 연산 저도위스키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7년산 스카치 위스키 원액 99%로 빚은 35도 신제품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가운데)와 서재현 전무(오른쪽), 김영진 상무가 1일 서울 안국동 윤보선 고택에서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 출시 간담회를 갖고 질의응답을 가지고 있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가운데)와 서재현 전무(오른쪽), 김영진 상무가 1일 서울 안국동 윤보선 고택에서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 출시 간담회를 갖고 질의응답을 가지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윈저는 지난 20년간 위스키 시장의 리더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앞으로 20년이 더욱 중요한 상황으로 과거 20년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20년을 준비해야 할 때다.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윈저 더블류 시그니처'를 출시했고 마켓 리더로서 위스키의 건전성을 지켜나갈 것"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1일 서울 안국동 윤보선 고택에서 간담회를 갖고 "정통 스카치 위스키 원액으로 17년산을 표기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커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제품으로 기대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디아지오코리아는 국내 위스키 시장 1위 브랜드 윈저 역사상 최초로 스코틀랜드에서 17년간 숙성된 위스키 원액 99%를 최적의 밸런스로 블렌딩 해 35도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완성한 신제품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를 선보였다.

다른 나라에 비해 유난히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윈저 브랜드 최초로 3명의 세계적인 마스터 블렌더 더글라스 머레이, 크레이그 월레스, 캐롤린 마틴이 각자의 이름을 걸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아 ‘완벽한 부드러움’으로 탄생됐다.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는 엄선된 17년산 스카치 위스키 원액으로 스카치 위스키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한국 소비자가 원하는 부드러운 맛과 향, 목넘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아지오, 17년 연산 저도위스키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이로써 윈저 브랜드는 지난해 3월과 11월에 각각 출시된 더블유 아이스와 더블유 레어에 이어 더블유 시그니처까지 총 3종의 W 시리즈와 4종의 윈저 시리즈 등 총 7종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무엇보다 업계에서 앞다투어 쏟아지고 있는 저도 제품과 무연산 제품 등으로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 사이에 혼선도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정통 스카치 위스키 원액으로 17년산을 표기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윈저 더블유 시그니쳐’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한국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한 것도 특징이다. 디아지오 글로벌과 한국 이노베이션 팀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서 한국의 위스키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이 돼 한국인이 가장 선호 하는 맛과 제품의 콘셉트 등이 결정됐다.

뿐만 아니라, 짙은 붉은 빛이 감도는 세련된 버건디 컬러의 바틀 디자인 위에 윈저를 상징하는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의 금빛 로고가 새겨져 있어 윈저 브랜드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옆면은 얇게 되어 있어 손에 잡히는 그립감이 뛰어나고, 앞면은 완만한 곡선이 부각된 형태로 최상의 부드러움을 병 디자인에 녹여낸 것이 돋보인다.

조길수 대표는 “더블유 시그니쳐는 스카치 위스키의 정통성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마스터블렌더가 한국 소비자가 원하는 부드러움을 완성한 제품으로 윈저의 앞으로 20년을 여는 시금석과 같은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윈저 더블유 시그니쳐’는 국내 주세법상 ‘위스키’로, 스카치 위스키 협회(SWA) 기준으로는 ‘스피릿 드링크’로 분류된다. 출고 가격은 450ml 기준 4만7원(부가세포함)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