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전남여성미디어클럽, ‘그 여자의 교양’출판기념회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전남여성미디어클럽, ‘그 여자의 교양’출판기념회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여성재단 '2016 여성문화 활성화를 위한 교류사업' 결과 발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전남여성미디어클럽이 지난 5월 광주여성재단의 녠년 여성문화활성화를 위한 교류사업’에 선정된 자서전글쓰기 사업 ‘그 여자의 교양’을 마무리하며 책 출판기념식 및 사진 전시회를 가졌다.
지난 28일 오전 11시 광주광역시청 1층 공유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인터뷰에 참여했던 10명의 지역 여성리더들과 여성 노인 7명, 대필자, 시민 등 50여명이 참여해 ‘그 여자의 교양’책 출판 및 사진전시회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이 시대 여성에게 하고싶은 말을 담은 저자들의 소개 영상과 시 낭송, 저자들의 인문특강, 자서전 책 전달식, 저자들 사인회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여성’이라는 이름으로 지혜와 용기가 빛나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 시대 여자의 이야기 ‘그 여자의 5분 교양’인문특강은 인터뷰와 자서전글쓰기의 주인공인 남유정 한라백두평화통일연대 대표, 마은주 남구시니어클럽 관장, 박동숙, 황금덕 어르신이 각각 발표에 나서 참여자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선사했다.
또, 인터뷰로 참여했던 오소후 시인은 광주전남여성미디어클럽 전시에 부쳐 ‘당신은 행운아입니다’라는 제목의 헌시를 보내와, 음악에 맞춰 시낭독가 김선미 씨의 목소리로 낭독되면서 참석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우리가 살아보고 시대에 들려주고 싶은 여성인문학 ‘그 여자의 교양’은 우리 지역의 여성리더들과 어르신들이 이 시대의 ‘나’와 미래세대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인터뷰와 자서전으로 나누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광주전남여성미디어클럽 최진경 대표는 “한 여성이 살아가면서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가고 한 인간으로서 내가 누구인지 자각했던 이야기, 그래서 이제는 ‘자신만의 교양’이 된 이야기들을 소개하고자 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여성리더들을 발굴해 내고 여성의 주도적이고 자발적인 참여와 동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대학교 이용교 교수(복지평론가)는 서평을 통해 “‘그 여자의 교양’은 알찬 내용을 담고 있다. 이러한 활동이 일회적인 사업으로 그치지 말고, 매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단행본으로 발간되어 널리 보급되면 좋겠다”며 “이 사업을 충실하게 수행한 광주전남여성미디어클럽과 인터뷰 참여자, 자서전 집필자 그리고 광주여성재단 관계자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자서전글쓰기의 길잡이가 되어준 광주광역시문인협회 강만 회장(시인)은 축사를 보내 “노후를 아름답게 살아가시는 어르신들이 자신의 삶을 재 조명해보는 자서전을 출간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고통스러웠던 지난 시절을 아름다운 지혜로 승화시켜 후손들에게 교훈을 주신 어르신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이번 사업이 앞으로도 오래 지속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