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창군, 서울 한강공원에 청보리 파종

최종수정 2016.10.27 10:03 기사입력 2016.10.27 10:03

댓글쓰기

고창군, 서울 한강공원에 청보리 파종
썝蹂몃낫湲 븘씠肄

"내년 봄 푸르른 청보리의 정취 기대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경관농업 우수사례로 전국적 명성을 얻고 있는 고창 청보리밭의 풍경을 내년에도 서울 한강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서울시와 우호교류 협약이 체결된 이후 세 번째로 서울 이촌한강공원 등 3개소에 보리를 파종했다.

27일 군에 따르면 이번 보리파종은 2014년 이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도 약 1만5100㎡의 면적에 고창 보리를 파종했다.

이번 보리 파종 행사에는 서울한강초 재학생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보리 파종 체험과 보리밥 시식이 함께 이뤄져 색다른 경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도록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오색보리 중 마음에 드는 색의 보리 종자를 선택해 직접 파종해 보면서 즐겁게 참여하고 높은 호응을 보였으며 공원을 찾은 서울시민들도 컬러보리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군은 지난해 한강공원에 6000㎡에 보리를 파종해 올 5월 ‘서울 한강 청보리 축제’를 개최하고 푸른 보리의 청량함과 고창 문화예술 공연과 고창 농?특산물 판매전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기도 했다.

이후 수확한 보리는 저소득계층 등 서울시민에게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군은 앞으로도 보리밭 밟기와 한강 청보리 축제를 개최해 도심 속에서 아름답고 따뜻한 고향의 정취를 느끼고 도시민들에게 여유를 선사할 수 있도록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박우정 고창군수는“내년 봄에도 서울시민들이 고창 청보리밭의 푸르름을 한강공원을 통해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창의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과 명품 고창 농특산물도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