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하이닉스 3Q 어닝서프라이즈…"4분기도 밝다"(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SK하이닉스 가 3분기 업계 예상치를 웃도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거뒀다. SK하이닉스는 4분기에도 메모리 수요 증가·수율 개선에 따른 원가 절감 효과 등으로 이같은 호실적을 이어갈 전망이다.

SK하이닉스는 3분기 영업이익은 7260억원, 매출액은 4조2436억원이라고 25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해선 각각 13.8%, 47.5% 줄어들었지만 전 분기 대비해선 각각 7.7%, 60.3% 증가한 수치다. 당초 증권업계에선 SK하이닉스가 3분기 6700억~680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3분기 모바일 신제품 출시·PC 수요 증가 등으로 메모리 시장 상황이 개선됐다"며 " 20나노 초반급 제품 비중 확대로 원가 절감 효과를 거둬 영업이익도 증가했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4분기에도 실적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최근 D램 시장은 제한적인 공급 증가 상황이 지속되는 반면 PC·SSD·모바일 수요는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중국시장의 서버 영향력 확대·모바일 고용량 메모리 탑재 비중 증가도 예상된다.

수율 증가에 따른 생산 원가 절감 효과도 예상된다. SK하이닉스는 3분기부터 공급하기 시작한 20나노 초반급 모바일 D램 제품 비중은 연말까지 4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이날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3분기보다 D램 원가 절감 효과의 폭이 클 것"이라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기술 개발도 지속할 계획이다. 차세대 10나노 후반급 D램 제품은 내년 1월 램프업에 착수해 2분기 중 양산할 예정이며 4세대 3D 낸드플래시도 낸년 상반기 중 개발을 완료해 하반기 중 양산할 계획이다. 개발·인증 마무리 단계인 3세대 낸드플래시는 4분기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해 4분기 실적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SK하이닉스의 고객사인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 단종은 SK하이닉스에게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SK하이닉스는 이날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특정 회사의 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품질 문제로 중국 모바일 제조사가 제품 생산량을 늘릴 것으로 보여 4분기 모바일향 메모리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준호 SK하이닉스 경영지원본부장(사장)은 "3분기 강세 요인들이 4분기에도 지속 될 것으로 보인다"며 "기술 경쟁력 강화, 생산량 확대로 수요확대에 대응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