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통 ‘종가집’과 손잡고 편의+맛 담은 ‘종가집 김치찌개라면’ 27일 선보여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씨유(CU)가 국내 1위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손잡고 ‘종가집 김치찌개라면’을 오는 27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종가집 김치는 씨유에서 판매되는 해당 카테고리 상품 중 수 년째 매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100% 국내산 재료와 72시간 저온 숙성 기술을 통해 깊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140g에 1500원이다.
씨유가 빅데이터를 통해 지난 1~9월까지 라면과 동반 구매되는 상품을 조사한 결과, 라면을 구매한 고객의 20.9%가 김치를 함께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면과 김치를 같이 먹는 한국인의 식습관이 빅데이터 분석에서 확연하게 드러난 것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