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이전쟁' 격화되나… 온라인 영토 넓히는 안드로이드페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자(VISA), 마스터카드와 온라인쇼핑몰 수십만곳에 적용

'페이전쟁' 격화되나… 온라인 영토 넓히는 안드로이드페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구글 안드로이드페이가 비자(Visa)와 마스터카드와 손 잡으며 온라인쇼핑몰 적용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엔가젯은 안드로이드페이가 비자 및 마스터카드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온라인 쇼핑몰 수십만 곳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안드로이드페이는 안드로이드스마트폰의 지문인식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결제대행서비스다. 지문인식 외에도 결제용 비밀번호 등의 기존 방식도 사용 가능하다. 중요한 것은 일일이 여러 쇼핑몰에 직접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며 로그인 후 결제할 필요가 없어진다는 점이다.

안드로이드페이 애플리케이션(앱)은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4.4 킷캣(Kitkat) 이상 버전을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존의 비자 체크아웃이나 마스터카드의 마스터패스 계정을 안드로이드 이 계정에 연동시키면, 수십만 곳의 쇼핑몰에서 스마트폰만으로 간단히 결제가 가능하다.

구글은 이 같은 제휴를 넓혀가며 전 세계 공용으로 자리 잡을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안착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19일 구글은 '쇼핑천국' 홍콩 내 5000여 개 소매 업체에서 안드로이드페이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애플과 삼성전자가 각각 '애플페이', '삼성페이' 등을 내놓으며 '페이' 서비스 확장에 힘을 쏟고 있는 만큼 '페이전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한편 비자와 마스터카드와의 계정 통합 안드로이드페이 서비스는 다음 해 상반기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