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글 안드로이드 페이, 내년 상반기 호주서도 'On'"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드로이드페이를 지원하는 금융기관(사진:구글 호주 공식 블로그)

안드로이드페이를 지원하는 금융기관(사진:구글 호주 공식 블로그)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삼성페이), 애플(애플페이) 등과 '글로벌 페이전쟁' 본격화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구글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안드로이드 페이'가 내년 상반기 호주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안드로이드 페이가 미국에 이어 호주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감에 따라 역시 무대를 세계로 넓혀가고 있는 삼성(삼성페이), 애플(애플페이) 등과 '글로벌 페이전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16일(현지시간) GSM아레나 등 정보기술(IT) 전문매체에 따르면 구글 호주 공식 블로그는 이날 "내년 상반기 호주에서도 안드로이드 페이 서비스가 시작된다"며 "이를 위해 호주뉴질랜드은행(ANZ), 웨스트팩, 멜버른은행, 남호주은행, 벤디고은행, 쿠스칼, ING 다이렉트, 맥쿼리은행 등과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또한 세븐일레븐, 브럼비 베이커리, 콜스 익스프레스, 콜스 슈퍼마켓, 크러스트 고메이 피자, 도미노 피자, 도너츠 킹, 글로리아 진스 커피, 맥도날드 등 다수의 가맹점을 모집한 상태며, 안드로이드 페이 론칭 전까지 이를 확장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구글 안드로이드 페이는 현재 미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구글은 2011년 송금과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구글 월렛'을 출시했으나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지 못했다. 그러나 지난 9월 출시된 안드로이드 페이는 이를 교훈 삼아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반의 오프라인 결제 기능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안드로이드 페이에 제휴사의 체크·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오프라인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페이의 강점은 높은 확장성이다. 자사 단말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 애플페이와 달리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업계에서는 내년 이 시장 선점을 위한 글로벌 IT 업체들의 '페이전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