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유통업계에서 최근 내놓은 자몽 관련 제품들이 곳곳에서 품절사태를 겪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지난달 론칭한 차 브랜드 티바나의 '자몽 허니 블랙티'는 출시 한 달 만에 품절됐다. 지난달 말부터 일부 매장에서 품절되기 시작, 현재 970여개 전 매장에서 주문할 수 없다. 티바나 메뉴는 출시 10일만에 100만 잔이 넘게 팔려나갔으며, 지금까지 총 270만 잔이 판매됐다. 이중 자몽 허니 블랙티는 50만 잔이 팔려나간 것으로 집계됐다.
커피업계에서 자몽에 대한 관심은 올 여름부터 높아지기 시작했었다. '망고', '바나나' 등 열대과일에 대한 수요가 '자몽'으로 옮겨 붙었다는 시각도 있다.
디저트카페 설빙이 지난 5월 내놓은 '망고썸자몽설빙'은 출시 10일 만에 매출점유율 10%대를 돌파하며 히트메뉴로 올랐다. 애플망고와 생자몽을 얹어 상큼한 맛을 부각시킨 메뉴로, 대표메뉴가 아닌 계절 신제품이 이처럼 단기간에 두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이 내놓은 '바이플라워 블러셔 자몽 솜사탕'은 지난 7월 출시한 이후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하고 있다. 출시 당시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가 온라인상에서 극찬을 한 이후, 해당 영상은 조회수 42만 건 이상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이에 8월 한 달 판매량이 전달대비 200% 치솟았고, 두 차례에 걸쳐 재입고 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로 연이은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열대과일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망고 등에 이어 최근에는 자몽을 활용한 메뉴들까지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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