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트롬 스타일러, 유럽서 친환경 제품 인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 모델이 LG 트롬 스타일러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LG전자)

▲LG전자 모델이 LG 트롬 스타일러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LG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LG 트롬 스타일러가 유럽 주요 국가에서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았다.

LG전자 는 의류 관리기 트롬 스타일러가 영국·독일·프랑스에서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스타일러는 화학물질 대신 물을 사용해 의류를 관리해준다.
영국 비영리 기관인 '카본 트러스트'는 스타일러에 '탄소 발자국' 마크를 부여했다. 탄소 발자국 마크는 생산·유통·사용·폐기 등 제품 전 수명 주기에서 탄소가 적게 배출되는 제품에 부여된다.

독일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트'도 스타일러에 '그린 마크'를 부여했다. TUV 라인란트는 에너지 소비량·탄소 배출량·유해물질 사용 여부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친환경 제품에 이 마크를 부여한다.

프랑스 전기공업중앙시험소(LCIE)는 스타일러를 '에코 디자인'제품으로 인증했다.이 시험소는 전자제품의 소비전력량·원자재 사용량·유해물질 배출량 등 친환경 항목을 평가해 에코 디자인 제품으로 선정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유럽지역에선 에너지 효율과 함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며 "이번 영국·독일·프랑스에서 친환경 인증을 받아 매출 증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일러는 옷을 흔들어 주는 '무빙행어'와 물로 만든 스팀 살균으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생활 구김을 줄여주고 냄새·진드기·세균을 없애준다.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전기 사용량도 줄였다. LG전자는 지난해 체코에서 스타일러의 첫 유럽 판매를 시작했고 올해 말까지 독일·네덜란드·러시아 등으로 판매지역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전시문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전무)는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물이 만든 스팀으로 의류를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스타일러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며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의류관리기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