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통시장 평균매출 18.5% 늘어…'코리아세일페스타' 효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왼쪽부터 전통시장 매출액과 고객수 변동

왼쪽부터 전통시장 매출액과 고객수 변동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범 국가적 대축제인 '코리아세일 페스타'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10곳 중 6곳은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중소기업청에 따르면 코리아세일 페스타 참여 시장 설문조사결과, 매출이 증가한 시장은 전체의 64.4%에 달한다. 고객수 증가 시장은 74.8%, 평균 고객수 증가율은 22.0%로 조사됐다. 평균매출액과 평균고객수는 각각 18.5%, 22.0% 늘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대규모 특별할인기간(9.29~10.9)' 행사 참여시장 266개 중 50개 시장의 상인과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지난 7일 거점시장 15개를 조사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조사는 지난 9일까지 행사에 참여한 시장을 추가해 실시했다. 나머지 139개 시장은 행사(10일~31일)를 실시 중이며 종료 후 3차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중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구매된 매출도 3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 기간(영업일 기준 6일) 중 온누리상품권 판매 총액도 237억원으로 전년 동기(71억원) 대비 233% 증가했다. 시장 이용 고객의 평균구매액은 4만7000원이며 품목별로는 농산물(31.1%)이 가장 많았다. 행사기간 중 고객 만족도는 '만족' 53.0%, '보통' 26.0%, '매우 만족' 17.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중기청은 지역테마 축제 등과 연계해 개최되는 139개 시장의 매출 증대와 고객유입 성과가 제고될 수 있도록 12개 지방중기청, 소상공인지원센터 등을 통해 개별시장별 접점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영섭 중기청장은 "내수 진작의 효과가 일부 대기업이 아니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비롯한 민생경제로 확산되게 하는 것이 행사의 진정한 의미를 살리는 길"이라며 "전통시장이 코리아세일 페스타의 주역으로서 당당히 한몫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들의 관심과 애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