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슨, 온라인 IP 모바일화 시동…모바일 7종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메이플스토리M·퀴즈퀴즈·진격의 군단, 이달 순차 출시
연내 던전앤파이터 3D 버전 모바일 RPG 출시 예정


노정환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

노정환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넥슨이 온라인 게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게임들을 모바일로 선보인다. 이달 중 메이플스토리와 퀴즈퀴즈의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며, 연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게임도 선보일 계획이다.

10일 넥슨이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10월 출시예정작을 소개하는 '넥슨 모바일데이'를 개최하고 출시예정작 3종과 시범 테스트를 앞둔 게임을 포함해 총 7종을 공개했다.

노정환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여전히 IP가 갖는 힘은 강력하고, 중요한 것은 결국 게임이 본질적으로 재미있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판박이처럼 찍어내서는 성과를 낼 수 없고, 장르나 게임플레이 방식에서 차별성있게 접근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넥슨은 이달 중 ▲메이플스토리 M ▲퀴즈퀴즈(몬스터플래닛) ▲진격의 군단(코쿤게임즈)을 출시한다. 오는 13일 메이플스토리M을 시작으로 20일에는 퀴즈퀴즈, 27일 진격의 군단을 출시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M은 전세계 1억7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계승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그래픽, 메이플월드 등 재미요소를 유지하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한 '엘리트던전', '미니던전' 등을 도입했다.

퀴즈퀴즈는 퀴즈를 풀면서 상대방과 경쟁하고, 33종의 캐릭터를 수집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글로벌 버전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며 과학이나 교양,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풀 수 있다.

'진격의 군단'은 코쿤게임즈가 만든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세계 지도를 바탕으로 주요도시를 점령하면서 실시간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실존 영웅과 신화 속 영웅이 등장하며 공격과 방어, 자원 채집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2종도 개발중이다. '던파'는 2005년 서비스를 시작해서 전 세계 4억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한 온라인 게임이다. 넥슨은 온라인게임 던파 이용자들을 겨냥한 2D버전, 던파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즐길 수 있는 3D버전 횡스크롤 버전의 RPG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3D 버전의 모바일 던전앤파이터는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중이다. '던전앤파이터 : 혼(이하 던파 혼)'은 오는 18일부터 나흘간 CBT를 진행한 후 연내 출시된다. 네오플은 던전앤파이터를 3D버전으로 재해석해 RPG 유저들을 아우를 수 있는 횡스크롤 RPG로 개발중이다.

노 본부장은 "2D버전은 중국 출시를 목표로 텐센트에서 준비중이며, 3D버전(던파 혼)은 한국 출시를 목표로 준비중"이라며 "두 게임 모두 첫 출시 이후 다른 국가로 확대되겠지만 이후 계획은 해당시장을 지켜보면서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온라인 IP 모바일화 시동…모바일 7종 공개 원본보기 아이콘


이밖에도 넥슨은 ▲아레나 마스터즈(미어캣게임즈) ▲엘소드 슬래시(쿤룬게임즈) ▲탱고 파이브 : 더 라스트 댄스(띵소프트)를 이달 중 테스트할 예정이다.

아레나 마스터즈는 모바일 대전 액션게임이며 최대 6명이 실시간으로 대전하는 PvP 모드 등을 담고 있다.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이다. 엘소드 슬래시는 온라인 게임 IP를 활용한 횡스크롤 액션 RPG 게임이며 지난 5월 '엘소드 에볼루션'으로 출시된 게임이다. 엘소드 슬래시는 이달 말 테스트 후 내년 출시될 예정이다. 탱고파이브는 실시간 팀대전 슈팅 게임이며, 오는 27일 첫 시범테스트를 진행한다.

정상원 넥슨 부사장은 "올 여름은 굉장히 힘든시간을 보냈는데 넥슨의 본질은 게임개발이고 퍼블리셔의 역할도 성실히 수행하고자 한다"며 "게임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정책 하에 외부 IP를 발굴하고 내부IP를 확장하면서 게임이 가진 자체적 재미를 확장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