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고양시 장항동에 '여성전문의료원' 짓는다

최종수정 2016.10.04 15:04 기사입력 2016.10.04 15:04

댓글쓰기

경기도 고양시가 차병원과 손잡고 장항동 일원에 여성전문의료원을 짓는다.

경기도 고양시가 차병원과 손잡고 장항동 일원에 여성전문의료원을 짓는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고양)=이영규 기자] 경기도 고양 장항동에 7만여㎡ 규모의 국제 여성의료원이 건립된다.

고양시는 지난달 30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차병원과 공동으로 장항동 일대에 연면적 7만2725㎡ 규모로 '국제 여성 의료원'을 건립하기로 하고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고양시 내 국제 여성 의료원 건립 ▲의료 한류 이끌 메디컬 투어 단지 조성 ▲바이오 육성을 위한 신약 개발 협력 ▲고양시 신 한류 의료 관광 정보 센터 설치 ▲고양 일산 테크노밸리 내 생명공학기술 분야 기업 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펼친다.

고양시 관계자는 "차병원그룹과 연계한 메디컬 투어 단지를 조성해 세계최대의 의료 관광 허브 도시로서의 역할과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차광렬 차병원 총괄회장은 "고양시에 건립 예정인 고양 국제여성의료원은 통일에 대비한 전초기지로서 구상을 가지고 있고 미래의학 연구와 바이오산업을 육성해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의료산업의 메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려는 큰 그림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차병원그룹은 국내 최고의 난임분야 전문병원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특히 1999년 한국최초로 콜럼비아 대학 내 CHA-Colombia 불임센터를 설립하고 2002년 미국 최초의 난자은행을 오픈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