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독] 현대상선 신임 CEO 오늘 면접…2파전 유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상선 출신 사장, 전무 유력 관측

단독[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현대그룹의 품을 떠나 채권단 관리 하에 새출발한 HMM 이 경영정상화를 이끌 신임 최고경영자(CEO)가 30일 결정된다.

금융권에 따르면 산업은행은 이날 복수의 헤드헌팅 업체로부터 추려진 신임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에 대한 최종 면접을 진행한다. 앞서 사장추진위원회(사추위)는 5~6명의 예비 후보군의 평판 조회를 진행, 총 2~3명의 최종 후보자를 추렸다.
이날 면접은 현대상선 출신인 유창근 인천항만공사 사장과 송요익 전 현대상선 전무의 2파전이 될 전망이다. 이들은 해운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가 높고, 회사 사정에 정통한 인물이다.

유창근 사장은 1986년 현대상선에 입사해 30년 넘게 해운업계에 종사한 인물로 현대상선 사장을 지냈다. 해외 영업, 컨테이너, 항만 부문에서 네트워크가 탄탄하다. 다만 현대상선의 경영 위기에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는 점이 걸림돌이다.

송요익 전무는 동국대 행정학과 출신으로 현대상선 컨테이너사업부문장을 역임한 현장 전문가다. 유창근 사장에 비해서는 중량감은 떨어지지만 컨테이너 사업부문에 특화된 인물이라는 점이 강점이다.
채권단은 수일내로 내부 논의를 거쳐 신임 사장을 최종 결정하고 이사회, 주주총회 등을 거쳐 이달 중순 안으로는 CEO 인선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단독] 현대상선 신임 CEO 오늘 면접…2파전 유력
AD
원본보기 아이콘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