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로구, '원데이, 종로문학산책' 프로그램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학탐방 ▲창작과 비평사에서 추천한 ‘7인의 시인 릴레이 문학강연 ▲포크 싱어송 라이터 박학기 등과 함께하는 야외 공연 등 구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8월 마지막 수요일인 31일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줄 '원데이, 종로문학산책' 문학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원데이, 종로문학산책’은 ‘2016 문화가 있는 날’ 지역 거점 특화프로그램 일환으로 문화융성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종로문화재단과 문화가 있는 날 사업추진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하여 지난 4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진행돼 왔다.
이번 원데이 종로문학산책은 ▲오후 2시 ‘문학탐방’ ▲오후 4시 30분 청운문학도서관 한옥세미나실에서 만난 ‘7인의 시인 릴레이 문학강연’ ▲오후 7시 문학의 향기와 함께하는 ‘야외공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신진인문학자들과 함께 한국근현대문학 중심지와 문인들의 활동 지역이었던 종로 서부지역 곳곳을 답사하는 '문학탐방'이 문학을 사랑하는 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공연

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창작과 비평사에서 추천한 7인의 시인과 함께하는 '문학강연'은 ‘우리 곁에 있는 무릉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9월의 시인 장석남과 오후 4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청운문학도서관(자하문로 36길 40) 한옥세미나실에서 문학을 사랑하는 시민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시의 향기를 마음 가득히 담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원데이, 종로문학산책’ 핵심 프로그램으로 오후 7시 윤동주 시인의 언덕(창의문로 119)에서는 ▲포크 싱어송 라이터 박학기 ▲꽃처럼 향기롭고 아름다운 목소리의 가수 김꽃 ▲멋진 하모니로 여름밤을 수놓을 종로구립합창당의 '원데이, 종로문학산책 야외공연'이 펼쳐진다.
종로문화재단과 함께 문화가 있는 날을 즐길 준비가 돼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날 행사는 KBS 정용실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 당일 윤동주문학관 뒷뜰 카페인 ‘별뜨락‘에서 원데이 엽서를 수령한 후 자신만의 시를 적어 우체통에 넣으면, 우수작을 뽑아 수상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전화,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원데이 종로문화산책 기념 사진

원데이 종로문화산책 기념 사진

원본보기 아이콘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원데이, 종로문학산책’이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가 있고, 문학이 있는 종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