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광산구의회,‘후반기 첫 행보 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단은 지난 18일부터 19일 이틀간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와 지역 내 유관기관 10개소를 방문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단은 지난 18일부터 19일 이틀간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와 지역 내 유관기관 10개소를 방문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의장단, 5·18민주묘지 참배·유관기관 방문"
조승유 의장 “협력강화와 정보교환 주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조승유) 후반기 의장단이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와 유관기관 방문을 시작으로 첫 공식일정에 나섰다.
광산구의회 제7대 후반기 의장단은 지난 18일부터 19일 이틀간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와 지역 내 유관기관 10개소를 방문하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였다.

특히 이번 방문은 5·18민주화운동 희생자를 추모하고, 지역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해 유기적인 협조와 정보교환으로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번 현장행보에는 조승유 의장을 비롯 박삼용 부의장, 김동권 운영위원장, 정경남 기획총무위원장, 김선미 산업도시위원장이 함께 했다.
구의회 의장단은 18일 오전 국립 5·18민주묘지를 찾아 오월 영령들에게 참배하는 것으로 후반기 첫 행보를 시작했다. 이들은 헌화와 분향을 통해 소통과 화합으로 앞서가는 의회 실현을 다짐했다.

이어서 18일 광산경찰서, 임곡농협, 본량농협, 삼도농협,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 광산소방서, 하남농협을 방문했다. 이후 둘째 날인 19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평동농협, 동곡농협을 방문했다.

구의회 의장단은 10개소의 유관기관을 잇따라 방문해 운영현황과 애로사항 등 지역 현안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해 개선방향 모색과 향후 유기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조승유 의장은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의회와 유관기관이 유기적으로 협조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자주 찾아와 의견을 듣고 올바른 대안을 찾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 의장은 “찾아가는 의회, 발로 뛰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실현을 위해 동료의원들과 함께 매진하겠다”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의회 의장단은 이번 기관방문을 시작으로 지역 내 사회단체와 산하기관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