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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폭염에 워터파크 등 관련 상품 매출 폭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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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폭염에 워터파크 등 관련 상품 매출 폭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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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올여름 들어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진 가운데 워터파크와 생수, 에어컨 등 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관련 상품 매출이 30%에서 많게는 373%까지 늘어났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여름 티몬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군은 '워터파크' 이용권으로 6월부터 60만명의 고객이 구매해 소셜커머스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무더위가 극에 달한 7~8월에는 워터파크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30% 늘어났다. 특히, 전국에서 가장 평균기온이 높았던 경상지역의 '롯데워터파크'와 '블루원 워터파크'의 매출이 전년보다 크게 높아졌다.
제트보트와 바나나보트, 수상스키 등의 수상레저 이용권도 올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 7~8월 동안 10만명의 고객이 이용했다. 이와는 별도로 강원도 동강과 한탄강 등에서 주로 즐기는 '래프팅' 이용권도 1만장이 팔렸다. 그 동안 마니아 중심으로 즐기던 수상레저가 폭염으로 인해 대중적인 레포츠 반열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

증감률로 따졌을 때 작년보다 매출이 가장 많이 늘어난 상품은 '선글라스'이다. 올해 7~8월 매출이 작년 같은 시기보다 373%나 증가했다. 폭염 속 실외활동을 불가피하게 할 때 선글라스를 필수적으로 착용하는 이들이 늘었음을 시사한다.

식품 중 가장 많이 매출이 증가한 것은 '레토르트'(조리 가공한 식품을 밀봉하여 고온에서 살균해 장시간 보존할 수 있도록 만든 식품)군으로 7~8월 매출이 작년보다 255% 증가했다. 더운 날씨로 인해 가정에서 불을 이용해 요리하려는 사람이 줄어든 결과로 해석된다.
수분 보충을 위한 '생수'와 '음료수'의 7~8월 매출은 작년 같은 시기보다 각각 115%와 61%씩 증가했다.

폭염 속 필수가전으로 자리잡아 '누진세' 논란까지 불러온 에어컨은 6~8월 기준 매출이 작년 대비 32% 증가했다. 선풍기 또한 같은 시기 매출이 51% 늘어나 냉방기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음을 보였다.

송철욱 티켓몬스터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지난 두 달 여간의 폭염시기 매출을 되돌아보니 근래 유례 없는 무더위가 온라인 쇼핑에도 깊은 흔적을 남겼다는 생각이 든다"며 "티몬의 관련 상품들이 고객들이 무더위를 이겨내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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