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CJ제일제당이 한복 디자이너 효재와 손잡고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백설 건강을 생각한 리그난 참기름 x 효재' 선물세트를 1500개 한정으로 선보였다.
이번 한정판 출시는 참기름 소비가 많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실용적이면서 차별화된 선물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 참기름의 주요 소비자층이 40~50대 주부인 점을 감안해 해당 연령대에서 인지도가 놓은 디자이너 효재와 협업을 진행한 것이다.
디자이너 효재가 디자인한 테이블 매트는 ‘백설 건강을 생각한 리그난 참기름’의 포장 겉면 디자인을 적극 활용했다. 제품색상을 본 떠 디자인했으며, 참깨꽃 디자인을 테이블 매트에 담았다. 특히, 참기름과 테이블 매트를 각각 구매하면 5만5800원인 반면, '백설 건강을 생각한 리그난 참기름 x 효재' 선물세트는 2만9800원으로 가성비도 높다.
신수진 CJ제일제당 식용유 마케팅 담당 팀장은 “백설 건강을 생각한 리그난 참기름 x 효재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과 실속 있는 구성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 사람 모두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설명하고, “특히, 디자이너 효재가 주부들의 살림 멘토로 알려진 만큼 40~50대 주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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