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진석 "추경안 처리, 오늘 합의하면 예결위 즉각 가동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2일 "오늘 추경안 처리에 합의하면 오늘 오후부터 예결위를 즉각 가동해달라"고 야당에 촉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의장-3당 원내대표 회동을 앞두고 기자들과 만나 "예결위를 가동해서 추경안이 통과할 때까지 일주일이 걸린다. (추경안 처리) 마지노선은 19일이고, 그 때가 넘어가면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야당이 이런 식으로 계속 정치 쟁점사안과 연계해서 추경을 발목 잡는다면, 추경을 할지 말지 얘기해달라"며 "과거에 이런 식의 민생 추경이 지연된 적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야 3당이 공조를 통해서 세월호 특조위, 누리과정, 각종 청문회 등을 이유로 추경 발목잡고 처리가 안 된다면 야당도 상당한 부담을 떠안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그는 야당이 주장하는 세월호 특조위 활동기간 연장에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그러면서 농해수위 산하 세월호 관련 소위원장인 김태흠 새누리당 의원이 제시한 안이 "당론이자 마지노선"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세월호 특조위 대신 여야 농해수위 위원과 유족 대표, 전문가 대표로 구성된 별도의 위원회를 구성해 선체 조사를 추진하는 안을 제시한 바 있다.

정 원내대표는 "여야가 초당적으로 추경 처리를 해줘야지, 다른 걸 조건 걸어서 안 해줄 사안이 아니다"며 "성숙하게 운영해 오시던 분들이 왜 세월호를 가져다가 발목을 잡는지, 진실이 뭔지 잘 모르겠다"고 의구심을 드러냈다.

정 원내대표는 또 전날 청와대 오찬에서 "'명분과 맥락을 지키면서 대야협상을 하겠다'고 대통령께 말씀드렸고, (대통령은) 고개를 끄덕끄덕 하셨다"고 전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