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월드타워, 태극기 달고 '금빛 응원'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ED 조명 1만3000여개, 조형물 조명 4000여개 금빛으로 점등

롯데월드타워, 태극기 달고 '금빛 응원' 나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월드타워(제2롯데월드)가 광복 71주년을 맞아 대형 태극기를 부착하고 금빛 조명을 일제히 밝히며 대한민국 응원에 나선다.

롯데월드타워는 이달 12~15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동안 롯데월드타워와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외관 조명을 동시에 금색으로 밝혀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한다.
롯데월드타워 외벽에 설치된 경관조명용 LED 1만3000여개,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외관 디자인 조형물에 설치된 조명 4000여 개 등이 모두 활용될 예정으로, 타워와 에비뉴엘 조명이 동시에 같은 색으로 점등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광복 7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2일부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외부 유리창(파사드)에 가로 20m 크기의 대형 태극기와 '대한민국, 힘내라!'라는 뜻의 'CHEER UP KOREA!' 응원 메시지도 8월 말까지 부착한다.

지난해 8월 롯데월드타워는 건물 외벽에 가로 36m, 세로 24m 크기의 초대형 태극기를 부착했다가 '옥외광고물법과 '건축법'에 저촉될 수 있다는 민원에 따라 6월 철거를 진행한 바 있다. 그러나 이번의 경우 행정자치부에서 '국위선양을 목적으로 공익적 문구와 함께 태극기를 부착하는 것은 문제가 없다'고 밝혀 논란의 여지가 없다.
롯데월드타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는 이달 22일까지 '대한민국 금빛 타워' 사진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에 금빛으로 물든 롯데월드타워 사진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롯데 콘서트홀 관람권(1인 2매)을, 8명에게는 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G 예매권(1인 2매)을, 15명에게는 태극기 문양이 들어간 보조 배터리(5000mAh)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월드타워는 지난 해 말에도 경관 조명을 활용해 산타클로스, 크리스마스 트리 등을 형상화 한 '롯데 루미아트 쇼'를 선보였고, 올해 4월 '세계 자폐인의 날'에는 희망의 상징인 파란색 조명을 밝히는 '블루 라이트 캠페인'을 진행 하는 등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