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 e종목]서울반도체, 아쉬운 2분기와 기대되는 하반기

최종수정 2016.07.15 09:17 기사입력 2016.07.15 09:1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승도 기자] 키움증권은 15일 서울반도체 에 대해 2분기 실적은 기대치를 밑돌 전망이지만 하반기 전망은 밝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2000원을 유지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2분기 서울반도체의 영업이익 추정치를 111억원에서 77억원으로 하향조정한다”며 “모바일 분야는 해외 주요 스마트폰 고객사쪽 출하 부진이 이어졌고, 조명 분야가 기대와 달리 유통 재고조정 등의 영향으로 수요가 미흡했다”며 조정 이유를 밝혔다.

하지만 하반기는 전략 스마트폰 효과와 조명 분야가 회복되면서 긍정적일 것으로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해외 스마트폰 고객사의 신규 모델용 유기발광다이오드(LED)를 서울반도체가 주도적으로 공급할 것”이라며 “조명의 계절적 수요 회복과 더불어 조명용 와이캅(Wicop)2의 실적 기여도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장기적으로 스마트폰 A사가 플렉서블(Flexible) OLED를 채용하면서 모바일 백라이트유닛(BLU)의 수요는 감소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서울반도체는 BLU 시장 축소를 플래시(Flash) 시장 공략으로 상쇄할 것”이라며 “회사의 차별적 제품인 와이캅(Wicop)과 고효율 조명(UCD)이 중요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승도 기자 reporter8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