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읍 노인 및 취약계층 반값에 목욕탕 이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700여명 대상 15일까지 접수 중, 9월 본격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 읍지역 65세 이상 어르신과 취약계층 군민들이 반값에 목욕탕을 이용할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았다.
군은 지난주부터 오는 15일까지 읍지역 취약계층 대중목욕탕 지용료 지원신청서를 접수 받고 있다고 밝혔다. 14일 현재 총대상자 1,723명 중 1,000여명이 접수해 60%정도에 육박했다.

순창군이 추진하는 취약계층 대중목욕탕 이용료 지원사업은 순창읍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주민등록상 만 65세 이상 노인, 1~3급 장애인, 생계·의료급여 수급권자에게 목욕탕 이용 시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목욕탕 이용요금5,000원을 기준으로 군과 목욕탕업주들 부담을 포함하면 읍지역 취약계층 해당 주민들은 회당 2,000원의 비용을 지급하고 목욕탕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사업은 면단위에 작은목욕탕을 싼 가격으로 이용하는 면지역 주민들과의 역차별도 해결할 수 있는 효과도 있다.
목욕탕 지원 횟수는 1인 주 2회 월 8회 한도에서 지원하고 혹서기인 6월, 7월, 8월은 지원에서 제외하는 방식으로 시행된다. 군은 15일까지 최대한 대상자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마을방송 등을 통해 신청을 유도하고 병원 입원과 장기간 부재 등으로 접수를 하지 못한 대상자들에 대해서는 별도 절차를 통해 최대한 주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군은 지난 5월 조례를 의결하고 목욕탕 업주들과 의견 조율을 진행하는 등 실무적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9월 초에는 지원제도를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읍 65세 이상 어르신들과 취약계층들이 보다 싼값에 편리하게 목용탕을 이용해 건강과 복지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한 제도다”며 “세부 준비사항을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 지어 9월 초에는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에는 10개 면 중 인계, 동계, 적성, 유등, 금과, 쌍치, 복흥 7개면에서 작은목욕탕이 운영 중이며 풍산면과 팔덕면은 올해 안에 운영할 계획이다. 구림면 목욕탕도 내년에는 완공 한다는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