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의 '미래' 알고 싶으면 '특허'를 주목하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지난 한 해 출원 특허 1938개
- 2011년엔 자율주행차 관련 특허 출원하기도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애플이 출원하는 특허를 보면 애플의 미래를 알 수 있다.

19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애플이 그동안 출원한 수 천 개의 특허 중 애플의 방향성을 읽을 수 있는 몇 가지 특허를 소개했다.
미국 특허청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에만 1938개의 특허를 출원했다.

특허가 곧바로 상품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꾸준히 특허가 출원되고 있다는 것은 애플이 신제품 개발에 여전히 집중하고 있다는 증거이며, 이를 통해 애플이 그리는 미래를 짐작할 수 있다.
애플이 2014년에 특허 출원한 액정 보호 기술

애플이 2014년에 특허 출원한 액정 보호 기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애플의 주력인 아이폰에 대한 특허는 수차례 공개됐다. 지난 2014년 5월에는 헤드폰 잭을 없애는 것과 관련된 특허를 출원했다. 실제 올해 출시될 아이폰7은 헤드폰 잭이 사라진다는 루머가 무성하게 돌고 있다. 같은 해 11월에는 스마트폰의 엣지형 디자인을 특허로 출원했으며 스마트폰 액정 보호용 기술들도 개발됐다.
애플이 지난해 출원한 웨어러블 기기용 특허

애플이 지난해 출원한 웨어러블 기기용 특허

원본보기 아이콘

애플워치와 같은 웨어러블(입을 수 있는) 기기에 관한 특허도 개발했다. 지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유·무선 전환 가능한 이어폰과 이를 위한 잡음 제거 기술, 애플워치로 신체적 이상상태를 감지하는 기술 등을 특허로 출원했다. 지난 2014년에 출원된 팔찌나 손목시계에 응용될 수 있는 휘는 마이크로 LED 패널도 같은 맥락이다.
애플이 2011년에 특허 출원한 자율주행차용 레이저 탐지 기술 특허

애플이 2011년에 특허 출원한 자율주행차용 레이저 탐지 기술 특허

원본보기 아이콘

이와 함께 애플은 지난 2011년 일찌감치 자율주행 자동차를 위한 레이저 탐지 기술을 개발하기도 했다. 애플은 이와 관련해서 현재 타이탄(Titan)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율주행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애플이 2014년 특허 출원한 음성 채널 변경 및 검색 기술

애플이 2014년 특허 출원한 음성 채널 변경 및 검색 기술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2014년에는 음성을 인식해 TV 채널을 바꾸거나 검색하는 기술, 여러 장치의 충전기를 층층이 쌓아 사용할 수 있는 기술 등과 같이 스마트홈 생태계 구축을 겨냥한 특허도 내놓았다. 애플은 올해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발표한 스마트홈 플랫폼 홈키트(HomeKit)를 발표하며 스마트홈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의도를 밝힌 바 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