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 "고객·파트너사와 함께 발전 방향 모색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6년 '준법경영'의 원년
건전 경영활동 기반한 지속성장 도모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이사(오른쪽)가 7일 '준법경영 선포식'에 참석해 준법경영 서약서에 서명하고 경영활동에 임함에 있어 공정하게 경쟁하고 국내·외 제반 법규를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이사(오른쪽)가 7일 '준법경영 선포식'에 참석해 준법경영 서약서에 서명하고 경영활동에 임함에 있어 공정하게 경쟁하고 국내·외 제반 법규를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김형준 롯데닷컴 대표이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올해를 준법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건전한 경영활동에 기반한 준법 경영을 약속했다.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는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닷컴 본사에서 열린 ‘준법경영 선포식’에서 “고객만족과 파트너사와의 상생은 롯데닷컴의 존재 이유”라며 “단순히 준법경영 선언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파트너사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질적인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 대표를 비롯한 롯데닷컴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해 준법경영 서약서에 서명하고, 공정하게 경쟁하고 국내·외 제반 법규를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20주년을 맞아 올해를 기업경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기존의 자율준수 문화를 확산시키는 준법경영의 원년으로 삼는다는 것.

롯데닷컴은 올해 임직원의 준법의식 향상을 위해 기존의 공정거래사무국을 준법경영사무국으로 확대 개편하기로 했다. 기존 공정거래사무국이 윤리경영팀 중심으로 운영됐다면, 준법경영사무국은 마케팅, 영업부문 간부와 조직구성원이 확대 투입된다.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도 준법경영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되며, 임직원 대상 오프라인 교육도 확대 실시한다. 기존 준법의식 향상 교육도 연 2회에서 3회로 확대했다. 임직원들이 손쉽게 관련법규 및 사례를 인지하고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윤리경영 관련 Q&A’ 내용이 담긴 준법경영 편람도 제작 배포한다. 이번 준법경영 편람에는 고객, 파트너사, 내부 동료간의 신뢰를 쌓을 수 있는 행동강령이 담길 예정이다.
준법 및 투명경영에 대한 노력은 지난해부터 이어졌다. 롯데닷컴은 2015년 5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도입 선포식을 가졌다. 당시 전 임직원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실천노력 및 국내외 제반 법규를 준수하기로 약속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