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홈쇼핑, 말레이시아에서 1600만弗 수출 상담 실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허태수 GS홈쇼핑 부회장 "수출상사로 거듭날 것"

말레이시아에서 현지 유통사들과 수출 상담을 벌이는 GS홈쇼핑 파견 '아시아시장개척단'.

말레이시아에서 현지 유통사들과 수출 상담을 벌이는 GS홈쇼핑 파견 '아시아시장개척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GS홈쇼핑 이 국내 중소기업들의 아시아시장 진출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파견한 시장개척단이 현지에서 1600만달러(약 187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

GS홈쇼핑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말레이시아에 파견한 아시아 시장개척단이 현지에서 224건, 1605만달러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가운데 482만달러 상담 건은 실제로 계약까지 이어질 것으로 GS홈쇼핑 측은 전망하고 있다.
개척단은 GS홈쇼핑, 대중소기업 협력재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생활용품·미용·패션·소형가전 등 다양한 상품군에 걸친 국내 중소기업에 아시아 유력 유통업체 바이어와의 상담을 주선해 수출 가능성을 타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3월 이후 이번 말레이시아에 이르기까지 모두 세 차례 개척단이 아시아 각국으로 파견됐다.

이번 말레이시아 개척단에는 ㈜정심푸드(반건조 스위트 고구마 말랭이), ㈜브러시월드(치약이 필요없는 일회용 칫솔), ㈜동양나토얀(냄새연소 그릴팬), ㈜뷰티랩(멀티화이트크림 산양유 골드캡슐), ㈜웰크론 헬스케어(한방생리대), ㈜아이언맥스(스팀다리미) 등 아시아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GS홈쇼핑의 아시아 지역(말레이시아·태국·인도네시아·베트남·인도) 홈쇼핑 합작사 상품기획자(MD)와 직접 제품 상담을 진행했고, 말레이시아 최대 백화점 메트로자야, 팍슨 등 40개 회사 아시아 지역 바이어들과도 접촉했다.
허태수 GS홈쇼핑 부회장은 "GS홈쇼핑은 이제 한국을 포함한 세계 9개 나라에 판매 채널을 보유한 글로벌 유통 기업"이라며 "다음 성장전략은 이를 바탕으로 한국 상품들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수출상사로 거듭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S홈쇼핑은 현재 말레이시아를 포함해 해외 8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해외 홈쇼핑 전체 취급액은 지난해 1조원을 넘어섰다. 특히 올해 GS홈쇼핑이 해외에서 판매한 한국 상품 가은데 중소기업 제품 비중은 90%에 이른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