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은희 서초구청장, 별들에게 길을 묻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 구청장 현충일 등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일 장성 출신 162명(별 317개) 초청 간담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일 오전 11시 서초구 팔레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예비역 장성들을 초청, 간담회를 갖는 귀중한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모았다.

이날 현악 4중 여성밴드의 아리랑곡이 은은하게 울려 퍼지는 가운데 예비역 별들이 하나둘씩 입장한다. 몸이 불편해 지팡이를 쥐고 백발의 노신사들이지만 자세만큼은 어느 젊은이보다 깍듯하다. 비록 몸은 은퇴한 노병이지만 마음은 현역 장군 그 마음 그 자세 그대로다.
이날 참석한 예비역 장군은 국회의원을 지낸 이진삼 육군참모총장, 김영관· 남해일 해군 참모총장 등 대장을 비롯 50여명이 참석했다.

별들이 총 90개가 떴다. 서초구엔 장성이 무려 162명, 총 317개의 별이 서초하늘을 밝히고 있는 셈.

참석자를 대표해 이진삼 장군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에 오길 정말 잘했다"며 "동네를 다니다 동료들을 만나면 미안하다고 한다. 옆집에 살면서도 알지 못해 뵙지 못했는데 구청에서 한자리에서 선후배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감사하다. 매년 한 번씩은 이런 자리를 갖길 바란다" 고 말했다. 특히 그는 과거 현역 대장 시절 포병사령관을 지낸 권영각 장군을 언급하며 과거를 회상하기도 했다.
조은희 서초구장과 이진삼 전 육군참모총장

조은희 서초구장과 이진삼 전 육군참모총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일문일답으로 이어진 토론시간. 반포2동 거주 김영수 제독은 "서울시에서 한강변 아파트 재건축시 35층으로 제한한다는데 획일적인 성냥갑식 아파트는 보기에도 좋지않다. 도시미관을 살려야 하는데 왜 자꾸 규제로 가는지 모르겠다. 종전처럼 45층으로 해야한다"고 말했다.
서초동에 사는 다른 한 제독은 노인들의 단기 위탁시설 필요성을 건의해 주변의 공감을 자아냈다.

조은희 셔초구청장은 "지역의 원로이신 쟁쟁한 별들이 서초하늘을 비추고 계셔서 정말 자랑스럽다"며 "오늘 주신 소중한 말씀들은 구정에 반영하겠다. 제가 잘 때도 머리맡에 늘 두는 직통 전화로 언제든 고견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풍부한 경험과 백전노장들의 지혜를 모아 살기 좋은 도시 서초를 만들고자하는 조 구청장의 열정과 소통의 엄마행정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조 구청장은 이날 힘찬 거수로 "충성!"을 경례해 장성들의 큰 박수 세례를 받기도 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예비역장성들에게 거수 경례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예비역장성들에게 거수 경례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