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미 현대증권 연구원은 "이번 실적 확정치를 토대로 2016년, 2017년 영업이익을 각각 19.6%, 84.4% 상향 조정하고 이에 따른 EPS는 각각 19.1%, 55.2% 상향 조정됐다"며 "올해 연간 계획인 매출액 4600억원, 영업이익률 7% 달성은 무난히 가능할 것으로 판단, 지난해 실적을 바닥으로 2016년 실적 턴어라운드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매출성장의 가장 큰 요인으로는 1월에 출시된 신제품 '라인 프렌즈' 콜라보레이션 효과로 인한 고객 집객력 강화로 인해, '라인' 제품뿐만 아니라 에어쿠션, 립스틱 등 색조화장품에서 판매호조세가 매출 성장세를 견인했다"며 "영업이익은 광고선전비 축소로 판관비율이 전년대비 14.2%p 개선된 55.9%를 기록하면서 흑자전환을 시현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2% 늘어난 1233억원, 영업이익은 39.2% 늘어난 90억원으로 1분기에 이어 양호한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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