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부, 정보보호 산업 성장기반 마련 나선다

최종수정 2016.04.14 12:00 기사입력 2016.04.14 12:00

댓글쓰기

정보보호 제품 협업개발 및 전문인력 지원나서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정보보호 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중소기업 간 협업을 통한 우수 융합보안 제품 개발 및 전문인력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우수 정보보호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한 중소업체들 간 협업을 유도하고 전문인력을 지원해 국내 정보보호 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정부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이종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융합보안제품 개발을 유도해 국내 정보보호 산업의 신시장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정보보호 제품 협업개발 사업은 정부와 민간의 매칭펀드(정부지원 70%한도) 형태로 6건 내외의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정보보호 전문인력 지원 사업의 경우 협업개발 지원사업과 별도로 신청할 수 있으며 매칭펀드(정부지원 50%한도) 형태로 기업 당 신규인력 채용에 대하여 최대 4명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송정수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관은 "본 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향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우수 정보보호 제품 개발과 융합보안 신시장 창출을 통한 국내 정보보호 산업의 질적·양적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는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www.kisa.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6일 한국인터넷진흥원(서울시 송파구 가락동)에서 사업 설명회도 개최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