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학생봉사활동 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최종수정 2016.04.09 10:22 기사입력 2016.04.09 10:22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8일 전남 여성플라자에서 도내 중·고등학교 학생봉사활동 담당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가졌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8일 전남 여성플라자에서 도내 중·고등학교 학생봉사활동 담당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가졌다.


"자율동아리 중심 봉사활동 활성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8일 전남 여성플라자에서 도내 중·고등학교 학생봉사활동 담당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가졌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과 연계해 실시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학생 봉사활동에 대한 학교의 역할과 지원,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제공이 이뤄졌다.
또 ‘학생 봉사활동 시간 인정기준’에 따른 봉사활동, 학생들의 관심, 특기, 흥미와 관련된 동아리 중심의 봉사활동이 강조됐다.

특히 무대가성, 자발성, 공익성의 원칙이라는 봉사활동의 취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 봉사활동 지도와 관련기관 상호간의 협조체제 구축도 당부했다.

김성호 전남도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장학관은 “봉사활동은 인성교육의 바탕이자 자기를 둘러싼 주변과 함께하는 공동체의식을 길러줄 수 있을 것이다”며 “미래사회가 지향해야 할 시대정신으로 교육적이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의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