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개 맡기는걸 물건 맡기듯…'진상 견주'도 많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펫시터의 세계③

(이미지 = 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 = 게티이미지뱅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올바른 펫시팅 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견주의 태도가 중요하다.

펫시터로 일하고 있는 대학생 이모(24)씨는 "다짜고짜 연락와서 내일 못 맡기면 여행 못간다고 떼쓰는 견주들이 있다"며 "반려견이 물건도 아닌데, 사전만남이나 정보 없이 맡기면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반려견 돌봄을 의뢰할 때는 사전만남이나 반려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미리 알려야 한다. 반려견도 사람처럼 성격이 다르고, 생활습관이나 건강상태가 다르기 때문이다.

사전만남을 하면 펫시터와 내 반려견이 잘 맞는 지를 확인할 수 있다. 귀찮다고 생각하는 견주들이 많지만 펫시터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고, 반려견도 맡겨졌을 때 더 안정을 느낀다.

개 맡기는걸 물건 맡기듯…'진상 견주'도 많다 원본보기 아이콘

펫시터에게 돌봄을 맡길 때는 짖음이 심하지 않는 지, 분리불안증이 있지 않은 지 등 특이행동이나 알아야할 습관을 미리 알리는 것이 좋다.
반려견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물품을 잘 챙겨줘야 한다. 견주가 몰랐던 아픈 부위를 발견하게 되면, 견주와 펫시터 모두 난처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기본적으로 내 반려견이 어디 아프지 않은 지 확인하고 아픈 경우 펫시터에게 주의사항을 알려주면 갈등을 줄일 수 있다.

반려견이 평소 먹던 간식과 사료, 담요, 장난감 등의 물품을 챙겨주면 좋다. 반려견이 원래 쓰던 물품을 사용하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정서적인 안정을 얻는다.

펫시터를 신뢰하고 존중하는 자세는 필수다. 반려견을 맡길 때는 약속시간을 잘 지켜야 한다. 펫시터도 개인의 일정을 조절하며 활동해야 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펫시터에게 연락을 할 때는 적절한 주기를 두고 연락하는 것이 좋다. 이씨는 "가끔 견주들이 반려견이 보고싶다면서 실시간으로 계속해서 연락하는 경우가 있어 힘들다"라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