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례군, 제17회 구례산수유꽃축제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산수유꽃축제

산수유꽃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대한민국에 봄을 알리는 봄꽃축제인 구례 산수유꽃축제가 많은 관광객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지난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열린 이번 축제는 산수유꽃이 적기에 개화하고, 축제 기간 내내 맑은 날씨가 지속되어 그 어느 해보다 많은 약 90여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산수유꽃이 만발한 가운데 풍년기원제를 올리며 개막된 이번 축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지역문화공연이 어우러지고, 먹거리 가득한 지역 농특산품 판매장터가 열려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새봄의 기운과 활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축제였다.

특히, 올해는 지리산온천상가에서 축제장까지 새로운 산책로를 조성하고 이 구간을 따라 걷는 ‘산수유 꽃길 따라 봄 마중하기’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축제 관계자는 “산수유꽃이 피어있는 구례 산수유 마을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올해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만큼 내년에는 더욱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축제장 내에 열린 시골 농특산품 판매장터와 지리산온천관광지 내 상가도 큰 활기를 띠었다. 건강식품으로 알려지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산수유 제품과 지리산 자락에서 채취한 다양한 청정 농산물을 구매하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서기동 군수는 “축제는 끝났지만, 산수유꽃은 개화 기간이 길고 낙화율이 낮아 4월 초순까지는 꽃을 관람할 수 있으니 축제 때 방문하지 못하신 분들도 오셔서 산수유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99년도에 처음 개최한 구례 산수유꽃축제는 이제 대한민국 대표 봄꽃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구례산수유농업이 국가중요농업유산 제3호로 지정받으며 역사성과 보전 가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축제를 통해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